3월 22일 금 오후 7시, 정동 프란체스코 교육회관, 통일대담 - 북 정치체제에 대한 오해와 이해



주제:  통일 대담  - 북 정치체제에 대한 오해와 이해
일시: 3월22일 금요일 저녁7시
장소: 정동 프란체스코 교육회관 2층

1부: 북 정치력의 특징과 본질
2부: 실현 가능한 통일방안

대담 진행: 황선 (평화이음 이사), 문경환 (국민주권연대  정책선전위원장), 김광수 (통일부 통일교육위원)

참가회비: 학생:5,000원  /  일반: 10,000원

자세히 보기 : 평화이음 - 함께 만드는 통일세상 홈페이지


통일대담 3월 22일 금 오후 7시, 정동 프란체스코 교육회관, 북 정치체제에 대한 오해와 이해





미국에 예속된 관계를 끝장내자! 끝장!!


지난 2월부터 매월 1회, <대안대학 청춘의 지성> 소속 서울 서부지역 청춘의 지성의 회원들이 “미국에 예속된 관계를 끝장내자-끝장”을 광화문 미 대사관 앞에서 진행하고 있다.

끝장은 왜 시작하게 되었나요?

2018년은 우리 민족에게 있어서 역사적인 해였잖아요.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신년사를 시작으로 남북의 정상은 그 한 해에만 무려 세 차례의 만남을 가지며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어요. 하지만 미국은 여전히 우리 민족끼리의 통일 논의를 가로막으며 대북제재를 지속했고, 미국의 승인 없이 한국 정부는 아무것도 하지 않을 것이라는 망언도 서슴지 않으며 한반도 문제에 내정간섭을 계속 했잖아요.

그러나 문재인 정부는 이런 미국에게 항의도 한 번 하지 않고 예속적인 모습을 계속 보이고 있는데 통일의 새 시대를 살아가는 지금, 이런 모습들이 너무 시대착오적이라고 생각했어요. 누군가는 이것이 잘못되었다고, 이 급변하는 정세 속에서 계속해서 이를 주시하며 당당히 이야기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인원은 적지만 한 달에 한번이라도 미 대사관 앞에서 통일과 반미를 이야기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걸 알리고, 미국에 예속된 지금이 왜, 무엇이 문제인지를 한명이라도 더 많은 사람에게 말해주고 싶어서 반미 월례집회 끝장을 시작하게 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