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함성단 모집 : 건강권을 지키는 시민함성단을 만듭시다 2018년 5월 9일 ~ 건강세상 네트워크



- 건강권을 지키는 시민함성단을 만듭시다 -


대한의사협회는 5월 20일 의사총궐기 대회를 통해 문재인케어 저지를 말합니다. 또한, 
최대집 회장은 이를 위한 '일천 의권투쟁단'을 공개모집하고 있습니다. 

이에 맞서 '건강권을 지키는 시민함성단'을 모집하여 의료공급자들의 행동에 상응하는 목소리를 내려고 합니다.

시민 함성단 모집 >>
건강세상 네트워크 >>



우리 스스로 ‘건강권을 지키는 시민함성단’을 만듭시다 


건강세상네트워크입니다.

우리나라 의료제도는 우리가 지키고 발전시켜야 할 제도입니다. 여전히 고치고 바꿔야 할 문제들이 산적해 있지만 이 제도는 분명히 우리가 지켜서 후대에 물려주어야 할 소중한 것입니다.

하지만 다른 나라도 그리 다르지 않지만 가장 함께 해야 할 집단이 그 제도의 근간을 흔들 수 있는 가장 위협적인 존재들입니다. 바로 병원, 제약회사 그리고 의사 약사와 같은 직역 전문가들이죠.

특히 우리나라는 의사 집단이 다른 나라에 비해 이윤창출에 대한 요구가 훨씬 더 강합니다. 이런 가운데 최근에는 비정상적인 역사의식을 가진 사람이 의협회장으로 당선되었습니다.

거의 일베 수준의 역사의식을 가진 이 사람이 이제는 대한의사협회의 회장 신분으로 더 강한 대정부 투쟁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급기야 어제부터는 이 최대집 의협회장의 이름으로 소위 ‘일천 의권투쟁단’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문재인 케어에 저항하겠다는 겁니다.

하지만 이런 공급자들의 저항에도 불구하고 이에 상응하는 국민들의 목소리는 거의 전무한 편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건강보험 가입자인 국민들은 그 가입자의 이름으로 조직된 곳이 단 한곳도 없기 때문입니다.

이런 가입자의 요구를 대변해야 할 곳이 보험자인 건강보험공단이지만 이 공단조차도 공급자의 저항에 대응하기에는 힘이 약해보입니다. 이에 우리도 건강보험가입자의 목소리를 담고자 ‘건강권을 지키는 시민 함성단’을 모집하여 공급자들의 행동에 상응하는 목소리를 내고자 합니다.

시민 여러분!

맨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건강권을 지키는 시민함성단에 가입(저희 단체 후원 가입은 아닙니다)을 해주십시오.

가입은 이름, 연락처, 이메일만 쓰시면 됩니다. 같은 마음과 같은 목소리로 우리나라 의료제도의 근간을 지킬 수 있는 힘을 주십시오. 여러분들이 계신 곳에서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형태로 하나의 목소리를 만들어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년 5월 9일 
건강세상네트워크 강주성 공동대표